Month: 2021 9월

전국 6대 지하철노조 공동투쟁을 함께 해주신 조합원 동지들에게 드리는 위원장단 공동 입장문

전국 6대 도시 지하철 조합원 동지 여러분!전국철도지하철노동조합협의회 소속 광주,대구,대전.부산.서울,인천 지하철 노동조합은 7월 21일 공동 대의원대회를 동시에 개최해 쟁의행의를 결의했고, 8월 23일 기자회견을 통해 도시철도 공익서비스 의무를 정부가 책임지고 재정악화를 핑계로…

서울교통공사노사 잠정합의에 대한 전국철도지하철노동조합협의회 성명서

도시철도 공익서비스의무(PSO) 정부 책임 입법화 투쟁은 계속 되어야 한다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은 총파업을 하루 앞둔 13일, 노사교섭을 재개해 기나긴 협상 끝에 23:30분 잠정합의안을 도출 하여 궤도협의회 산하 전국도시철도노동조합 파업투쟁과 전국 상경투쟁을 철회했다.그동안 전국…

대국민 성명: 지하철을 지키는, 지하철을 타는 모두를 위한 파업에 지지와 연대를 호소한다!

책임 떠넘기기로 공공 지하철 포기한 문재인 대통령과 오세훈 서울시장을 규탄한다! 시민 여러분! 14일, 서울교통공사노조가 파업합니다. 일자리를 줄여 지하철 노동 강도를 높이고 자회사, 민영화 등을 통해 저질 일자리를 늘리겠다는 정부와 서울시의 구조조정…

전국 시민 학생 노동자 대표들, 서울교통공사 구조조정 계획 철회하고 전국 도시철도 공익서비스의무(PSO) 정부 책임 입법화하라!

9월 9일 11시 30분 민주노총 12층 회의실. 정부와 서울시가 요구한 서울교통공사 구조조정 계획이 요지부동인 상태에서, 서울에 소재한 지역과 전국 수준의 정당, 시민, 노동, 학생 단체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근본적 원인으로 제기된…

부산 시민 노동자들 … 고속철도통합, 부산지하철 무임손실보전 법제화하라!

2021년 9월 9일 부산시청 앞, 부산 지역 노동자 시민단체들이 한 데 모여, 철도.지하철 공공성강화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기자회견에서 발표한 성명을 올린다. 분리된 고속철도를 통합하고, 도시철도 무임손실보전(PSO) 법제화하라!고속철도 민영화, 쪼개기로 철도공공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