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언전문] 김대훈 위원장 “위기의 시대..공공, 안전, 녹색 철도 만드는 투쟁 벌이겠다”
ITF-C40 공동행동의 날입니다. 세계 도시교통의 행동의 날을 맞이하여 공공교통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이 오늘 정부와 시민들게 외치고 있습니다. 인사드리겠습니다. 전국철도지하철노조협의회 상임의장을 맡고 있습니다. 서울교통공사노동조합 위원장 김대훈입니다.공공부분이 비효율과 방만의 온상이라는 주장이 많습니다. 하지만…
한국 정부는 철도지하철에 재정 지원하고 친환경·정의로운 복구를 위한 국제적 흐름에 나서라!
국제운수노련, C40 도시와 함께 철도지하철노조협의회 국제 공동행동 전 세계 주요도시 교통노조들, 코로나19위기와 기후 위기 극복 위해 공공교통 투자 호소 한 목소리김대훈 위원장, 모두가 멈추기 전에 정부 재정 지원 국회 입법…
7호선 부천-인천 구간 운영…위탁역 확대하겠다는 인천시의 황당한 코로나19 대책
인천교통공사, 부천시, 서울교통공사 세 주체 간 7호선 운영권 이전 협약이 최종 체결을 목전에 두고 있다. 협약 체결 시 2022년 1월부터 7호선 부천-인천 11개 역 구간은 인천교통공사가 운영하게 된다. 노동조합에 따르면,…
위기 방치한 서울시… 서울교통공사 재정 위기에 ‘자구책’ 요구
무임수송, 버스환승, 안전 투자 … 재정난에 코로나19까지 덮쳤지만, 서울시만 모르쇠 21년에도 1조6천억 원 자금 부족 예상책임 전가 맞서 노조 강경 투쟁행안부가 서울교통공사 재정 위기 해소책으로 자구책 마련을 종용하자 서울시와 공사는…
ITF와 함께하는 국제공동캠페인 ” 공공교통이 미래다”
■ 전 세계적으로 서울, 부산을 포함한 주요 대도시는 공통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승객 감소, 이로 인한 수익 감소로 재정 위기, 일자리 위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기관사들 심상정 의원실 찾아가 과태료 관련 법 개정 호소 “기관사가 슈퍼맨이 아니라서 처벌 받고 있다”
금천구청역 사고? 지난 3월 26일, 철도지하철노조협의회(이하 협의회) 승무직종대표자회의를 대표해, 철도노조 운전국의 신필용 국장 등은 심상정 국회의원실(정의당)을 방문, 3월 1일 낮 1시 직전에 금천구청역에서 있었던 승객 승하차 미취급으로 인한 기관사에 대한 과태료…
“우리의 목표는 공공·안전·녹색 철도다!” 철도차량 제조·운영사 노동자들 공동투쟁 결의
“발전하는 철도산업의 방향은 노동자들이 정해야”“기업 이윤 아닌 철도 안전과 공공성 위한 공동 투쟁 필요”지난 3월 19일, 전국 철도지하철노동조합협의회(이하 협의회) 차량직종의 소속 노조 대표와 간부들이 금속노조 현대로템지회를 방문했다. 철도차량의 안전과 구조…
[동영상] “제작사 운영사 노동자들이 함께 만나다니, 가슴이 참 웅장해집니다”
2021년 3월 19일, 창원에서 전국철도지하철노동조합협의회와 전국금속노동조합 현대로템지회의 노조 간부들이 한 데 모였다. 철도 차량 제작사와 운영사의 노동조합 간부들이 이렇게 모인 것 자체가 역사적인 일이었다. 노동자와 시민을 위한 철도안전과 철도산업 발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