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운수노동자협회(Transport Salaried Staffs Association: TSSA)는 영국과 아일랜드 전역의 교통과 여행 산업의 독립 산별 노조로, 철도와 그 협력사들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이 가입해 있는 조직이다.

전국철도지하철노조협의회 동지들에게

친애하는 동지 여러분,  저는 영국 런던 운수노동자협회를 대표하여 양질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일자리 그리고 모두를 위한 교통 시스템을 위해 저항을 결의한 한국의 철도지하철노조협의회(KRMU)의 용감한 투쟁에 연대와 지지를 표명합니다. 

여러분들이 직면한 투쟁은 영국과 아일랜드, 그리고 전 세계 노동자들의 투쟁을 반영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은 운수 노동자의 노력, 헌신, 회복력이 우리의 지역사회와 국가를 계속 움직일 수 있게 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전 세계의 노동자들은 이제 운수 노동자가 마땅히 받아야 할 임금과 노동조건, 일자리의 안정성이 보장되도록 해야 합니다. 

국제연대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지금, 영국의 보수당 정부에서 목격한 바와 같이, 한국 정부 역시 일하는 노동자들을 무시하고 있음이 명확합니다. 

6개 도시에서 쟁의행위를 결의하는 노동조합의 행동은 영국과 아일랜드에 있는 우리 조합원들에게 영감을 주며, 우리 조합원들은 여러분들의 결의와 용기에 자신감을 얻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투쟁이 승리했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기를 고대하겠습니다. 저희들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8월 19일 

연대의 마음을 담아 

사무처장 마뉴엘 코르테스